티스토리 뷰

신발 발냄새 제거 방법 확인해보자!





신발에서 발냄새가 나면 신경이 쓰입니다. 아무리 발을 씻고 다닌다고 해도 발가락 사이에 땀이 많이 차기 시작하면 발냄새가 날 수 밖에 없는데요. 신발에서 나는 꼬릿한 발냄새를 줄이기 위해서 자주 발을 씻는것보다는 신발 발냄새를 제거하는 방법을 확인하시는것이 더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



이번에는 신발 발냄새 제거방법을 확인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.






오렌지 껍질이나 귤껍질


깔창에다가 오렌지 껍질이나 귤껍질을 넣어두는것으로 발냄새를 줄이고 달콤한 냄새를 나게 만들 수 있는데요.  그대로 넣는것보다는 채를 썰어서 넣어두면 향기가 더 많이 난다고 하니 시도를 해보시기 바랍니다.





신문지를 꼽아놓기


신문지가 가지고 있는 제습효과로 인해 냄새의 근원인 신발에 있는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이 있는데요.








신문지를 둘둘 말아 신발에 넣어둔 후 그늘에 두는것으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.




10원짜리 동전 넣기


동전이 신발 발냄새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인데요. 현재 유통이 되고 있는 십원짜리가 아닌 옛날 십원짜리 동전을 이용하시는것이 효과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. 


옛날 십원짜리 동전에는 구리가 많이 함유가 되어 있어 탈취제로써 활용이 가능하기 떄문입니다.




냉동고


지금까지 신발 발냄새를 제거하는 방법들은 시간이 어느정도 소요가 되는 방법인데요. 급한 상황이라면 냉동고에서 신발을 넣어두는것으로 냄새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.






냄새의 원인인 습기를 잡을 수 있을뿐 아니라 박테리아까지 잡을 수 있어 신발을 이용하기 하루전에 미리 신발을 넣어두신다면 효과적으로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.





풋스프레이 뿌리기


가장 많이 활용하는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. 냄새가 난다고 느껴지신다면 발이나 신발에 뿌려주시는것으로 효과적으로 신발에 발냄새를 없앨 수 있습니다.





구연산수 뿌리기


신발에서 냄새가 난다고 세탁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텐데요. 그러지 마시고 10분동안 관리를 하신다면 신발 발냄새를 확실히 줄일 수 있습니다.


구연산수를 만들어서 신발장에 비치를 하시고 신문지와 함께 10분간만 두면 냄새가 제거되는것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.


구연산수는 물 500밀리리터에 구연산을 2큰술을 넣어주는것으로 끝납니다. 분무기에 넣어두시는것으로 손 쉽게 사용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


지금까지 신발 발냄새 제거 방법을 확인해봤습니다.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.



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