티스토리 뷰

본드 지우는법 간단히 정리해드립니다.!





집에 아이들이 있으면 각종 안전사고들이 자주 발생하게 됩니다. 아이들은 호기심으로 이것저것을 만져보고 먹는것으로 확인하다보니 세심한 관리가 필요할 수 있는데요.




세상에 물건들에 호기심을 가지다보니 집에 본드가 있으면 그 본드를 손에 묻히는 아이들도 있는데요. 이번에 본드 지우는법을 통해 스트레스 받지 마시고 손 쉽게 지우시기 바랍니다.





본드를 지울 수 있는 법은 생각보다 다양하게 있는데요. 몇가지만 추려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. 





첫번째는 아세톤으로 지울 수 있는데요. 





집에 있는 메니큐어지우개로 본드를 지울 수 있습니다. 본드가 묻혀져 있는곳에 아세톤을 묻혀 시간을 두고 본드가 말랑말랑해졌을때 지우는 방식이라 할 수 있습니다.






만약 아세톤으로 지우는것이 되지 않거나 집에 아세톤이 없으시다면 마가린이나 식용유를 사용해 본드를 지울 수 있는데요. 이는 기름기가 있는것들 이용해 마찰력을 줄여 본드를 쉽게 띄어내기 위한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. 사용방법은 아세톤을 이용하는것과 큰 차이가 없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.






물리적으로 제거할 수 있는 방법도 존재합니다. 딱딱하게 굳어 아세톤이나 기름기를 이용해 지우기 어려운 경우에는 스크래퍼라는 장비를 이용해 긁어내는 방법이라 할 수 있는데요.





이는 손에 묻었을떄 지우는법이 아닌 딱딱한 면을 가지고 있는 나무바닥이나 유리에 묻었을때 이용할 수 있습니다. 스크리퍼로 떼어낸 후 아세톤이나 기름기를 이용해 마무리를 하시는것이 좋습니다.




마지막으로 물파스를 이용해 본드를 지울 수 있는데요. 본드가 묻은 부분을 물파스로 잘 발라준 뒤 닦아내면 간편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. 아세톤이나 물파스를 이용하는건 손이나 가구등에 이용하시는것이 좋고요. 만약 옷감이 묻은 상태라면 물파스나 아세톤을 이용하면 물이 빠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.


지금까지 본드 지우는법을 확인해봤습니다. 도움이 되셨음 좋겠네요.





댓글